방송국 공개채용 가뭄 가운데 SBS의 신입사원 공개채용이 시작되었다. 미디어잡에 따르면 방송업계 채용시장이 주로 상시채용 혹은 수시채용으로 전환으로 인해 어두웠던 채용시장이 기다리던 공개채용으로 잠시나마 활기를 찾을 것이라고 예측했다. 또한 서류과정에서 자기소개 동영상의 항목이 눈에 띄어 전통적인 준비과정에서 벗어나, 새로운 채용 트렌드에 대한 준비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 주식회사 그린웹서비스에서 네이버 영상 컨텐츠 제작 PD, 네이버 파트너스퀘어 스튜디오 오디오 PD 신입/경력직을 모집한다. 영상컨텐츠 제작 PD의 경우 영상 혹은 사진 관련 학과 전공자,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CC를 다룰 수 있어야 하고, DSLR 사용이 능숙해야 한다. 또 스튜디오 오디오 PD의 경우 오디오 믹서 활용, 오디오 콘텐츠 제작 유경험자의 자격이 필요하다.
■ SBS에서 교양PD, 예능PD 신입사원을 공개채용 한다. 모든 지원자는 지원서 접수 시 자기소개서와 함께 자기소개 영상을 제출해야 한다. 자기소개영상은 120초 이내의 영상으로, 기본적인 cut 편집과 자막, 배경음악 삽입은 가능하지만, 그 이외의 편집 효과 및 기타 특수효과 등은 사용이 금지된다. 또한 영상에 개인의 기본 신상(생년월일, 출신지, 가족관계, 학력, 출신학교 등)을 노출하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하다. 자세한 내용은 미디어잡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전주MBC에서 아나운서를 채용한다. 전형 절차는 1차 입사지원서 및 동영상 심사, 2차 카메라 테스트, 3차 최종면접으로 이뤄진다. 자기소개 및 포트폴리오 동영상의 경우, 모든 지원자는 2분 이내의 자기소개를 해야 하며, 해당자에 한해 진행했던 뉴스 및 방송프로그램 동영상을 2개 이내로 첨부해야 한다. 동영상을 유튜브에 업로드하여 URL을 복사하여 입사지원서에 영상 URL를 기입하면 된다.
■ 넷마블에서 넷마블문화재단의 학예사(큐레이터)를 모집한다. 담당업무는 박물관 관련 자료조사 및 연구, 전시계획 및 실행 등 박물관 관련 업무를 하게 된다. 따라서 3급 정학예사 자격증 이상의 보유자, 박물관/미술관 재직 경력 보유자의 자격이 필요하다. 추가적으로 박물관 및 예술 관련 학과 석·박사 학위 소지자를 우대한다. 채용공고의 첨부된 이력서와 함께 포트폴리오를 반드시 함께 제출해야 한다.
■ (주)YG엔터테인먼트에서 사진 경력직을 모집한다. 소속 아티스트의 월드투어 콘서트 및 뮤직비디오 스틸 촬영, 포토북 제작 및 프로필 촬영, 편집 및 리터치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자격요건은 2년 이상 업무 경력과 어도비 포토샵과 캡쳐원 프로그램에 능숙해야 한다. 또한 사진관련 학과 혹은 전공자, 사진 관련 자격증 소지자, 스튜디오 경력자, 외국어 가능자를 우대한다.
그 밖에도 중앙일보, 한국일보, 동아일보, 등에서 인재를 모집하고 있다. 채용 일정은 해당 기업 사정에 따라서 변경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미디어잡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출처:
비욘드포스트
세계비즈